내년 아세안 의장국 캄보디아, 오늘 미얀마 군정과 회담…군부 감싸기?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내년부터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의장국을 수임하게 되는 캄보디아의 훈센 총리가 미얀마 군사정부와의 대화에 나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훈센 총리는 쿠데타를 일으킨 주범이자 군정의 수장인 민 아웅 흘라잉 장군과도 만나겠다는 의사를 밝혀 미얀..

아웅산 수치에 4년형 선고한 미얀마 군부, 당일 2년형으로 바로 감형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쿠데타를 일으켜 정권을 잡은 미얀마 군사정권이 6일(현지시간) 밤 아웅산 수치 국가고문과 윈 민 대통령에게 선고한 형량을 절반인 2년으로 감형한다고 국영TV와 AFP 통신이 보도했다. 군정의 이번 조치는 징역 4년형을 선고한 당일 바로 이뤄졌다...

미얀마 군정, 아웅산 수치 첫 선고에 징역 4년…"정치적 사형선고"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지난 2월 쿠데타를 일으킨 미얀마 군사정권이 아웅산 수치 국가고문에게 선동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수칙 위반 혐의를 인정해 징역 4년을 선고했다고 6일 AFP통신·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조 민 툰 군정 대변인은 이날 “아웅산..

베트남서 8천원어치 옷 훔친 학생 머리 자른 옷가게 주인 모욕죄 기소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베트남에서 16만동(8000원) 상당의 옷을 훔친 학생의 머리를 자르고 폭행 후 거액의 합의금을 요구한 옷가게 주인 부부가 공분을 불러 일으켰다.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해당 영상이 빠르게 퍼지며 논란이 일자 수사에 착수한 당국..

"우리도 日 아베 가문처럼"…장남 세습 노리는 훈센 캄보디아 총리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 집권하고 있는 훈센 캄보디아 총리가 자신의 후임으로 장남을 지지하며 장기집권과 권력세습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내비쳤다. 여당인 캄보디아인민당(CPP)도 “(훈센 총리 장남인) 훈마넷 장군은 미래의 총리 적임자”라며 지지를 공..

UN "軍 쿠데타 미얀마, 내년 인구 절반이 빈곤에 빠질 것"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지난 2월 발생한 군부 쿠데타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얀마가 내년에는 인구의 절반 가까이가 빈곤에 빠질 것으로 보인다는 유엔(UN) 분석자료가 1일 발표했다. 2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유엔개발계획(UNDP..

말레이시아, 오미크론 확산에 '코로나=풍토병' 취급하려던 계획 제동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풍토병(엔데믹)으로 취급하려던 말레이시아의 계획이 오미크론 변이에 의해 제동이 걸렸다. 1일 현지매체 베르나마에 따르면 전날 히샴무딘 후세인 말레이시아 국방장관은 코로나19 대응 장관회의 이후 기자회견에서..

농민 쫓아낸 '일대일로' 중국~라오스 철도…라오스 경제 희망 될까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중국~라오스 철도? 거시적으로 보면 큰 변환점은 맞고 이곳 국민들도 철도가 생긴다니 신기해 하지만 실제 사람들이 탈 수 있을 지는 잘 모르겠다.” 라오스 현지에서 활동 중인 교민 사업가 A씨는 아시아투데이에 곧 개통을 앞둔 중국~라오스 철도에 대..

오미크론에 유럽 7개국발 입국 막은 필리핀, "국경 다시 못 닫아" 느긋한 캄보디아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 오미크론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필리핀과 캄보디아가 서로 다른 대응을 보이고 있다. 필리핀은 오미크론 최초 발견지인 아프리카에 이어 유럽 일부 국가까지 입국을 차단한 반면 백신접종..

동남아도 오미크론 변이에 긴장…아프리카발 입국 속속 차단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새로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의 등장으로 전 세계가 비상에 걸린 가운데 동남아시아 국가들도 아프리카 국가발 입국을 속속 제한하고 있다. 28일 로이터통신과 각국 매체에 따르면 동남아 국가들도 남아프리카공화국을 비롯..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