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릉군이 제103회 어린이날 주간을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한마음회관 일원에서 어린이날 기념 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28일 울릉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해 '울릉은 매일이 어린이날'을 부제로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즐거움을, 가족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안겨줄 수 있도록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축제는 오는 30일 기념식을 가지고 울릉한마음회관 일원에서는 먹거리 부스를 비롯해 대형에어바운스존과 워터볼, 각종 전동차체험 그리고 핑크모래놀이존, 바닥 및 윈도우 드로잉존, 낚..
경남도는 28일부터 도 홈페이지 내 '도정 영상 저장소(영상 아카이빙 시스템)'를 본격 운영한다. '도정 영상 저장소'는 도와 시군, 출자출연기관 등에서 제작한 도정 관련 영상을 한곳에 모아 통합해 관리하고 누구나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기존에는 도정 영상이 각 기관별로 분산돼 있어 자료 공유와 활용이 어려웠다. 특히 민간의 공공기관 콘텐츠 접근에 제약이 많았으나,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시스템 구축 과정에서는 별도의 예산 투입 없이 도청 직원들의 아이디어와 내부 자원을 활용함..
경북 상주시가 묵상리 마을 내 난개발 요인을 해소하고 주민 소통 공간 확충과 지역 고유의 경관 회복에 나선다. 상주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농촌공간정비사업' 일환으로 추진중인 사벌국면 묵상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 기본계획을 승인 고시함에 따라 본격적으로 시행계획 수립을 착수한다고 28일 밝혔다. '농촌공간정비사업'은 축사, 공장 등으로 무분별하게 개발되어 생활환경을 위협받는 농촌마을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농촌 공간을 용도별로 구획화해 농촌다움을 회복하기 위한 사업으로 농촌의 무분별한 개발로 훼손됐던 마을 공간이 주민 중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