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장예찬 검찰 송치 예정
    개인 유튜브 방송을 통해 슈퍼챗(후원금)을 받은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아온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사건이 검찰에 넘겨진다.2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서부경찰서는 장 전 최고위원의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에 대해 최근 검찰 송치를 결정했다.서울서부지검은 장 전 최고위원의 사건을 넘겨받으면 법리 검토 등을 거쳐 기소 여부를 결정한다.장 전 최고의원은 지난해 8월 개인 유튜브 채널 '장예찬 TV'에서 라이브 방송을 하던 중 슈퍼챗 기능으로 모..

  • 고시원 퇴거요청에 흉기 위협한 60대 체포
    퇴거를 요구받자 고시원 주인을 흉기로 위협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서울 중랑경찰서는 특수협박 혐의로 60대 남성 A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3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2일 오전 11시 30분께 고시원 주인인 50대 여성 B씨에게 흉기를 휘두른 혐의를 받고 있다.당시 A씨는 B씨에게 방을 빼달라는 요구를 받은 뒤 홧김에 흉기로 위협을 가한 것으로 알려졌다.경찰 관계자는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경복궁 담벼락에 낙서 시킨 '이팀장' 5개월 만에 검거
    지난해 말 국가지정 문화재인 경복궁 담벼락에 스프레이로 낙서한 뒤 도주한 10대의 배후로 지목됐던 일명 '이 팀장'이 사건 5개월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문화재보호법상 손상 또는 은닉·저작권법 위반·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청소년성보호법상 성착취물 배포 등 혐의로 남성 A씨(30)를 전날 검거했다고 23일 밝혔다.A씨는 불법 사이트 운영자로 임모군(18)과 김모양(17)에게 '낙서를 하면 300만원을 주겠다'고 해 경..

  • 기원 출입 막은 이유로 흉기 휘두른 60대 구속 송치
    술에 취한 채 기원으로 들어가려다 제지당하자 흉기를 휘두르는 등 난동을 부린 60대 남성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서울 도봉경찰서는 특수협박 혐의로 A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9일 오후 8시20분께 서울 도봉구 도봉동 한 기원에서 흉기를 휘두른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술에 취한 남성이 흉기를 들고 기원 입구에서 업무를 방해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출동한..

  • 경찰, 전 연인 찾아가 둔기 휘두른 20대 남성 구속
    전 여자 친구의 이별 통보에 앙심을 품고 둔기를 휘두른 20대 남성 A씨가 구속됐다.23일 서울 서대문경찰서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8일 오전 4시께 서대문구의 한 주택에서 3년간 교제했던 전 여자 친구 B씨에게 둔기를 휘두른 혐의(살인미수)를 받는다.경찰 조사 결과 A씨는 택배로 선물을 보냈다며 B씨를 집 밖으로 불러낸 뒤 둔기를 휘두른 것으로 알려졌다. B씨는 머리 부위를 크게 다쳐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다.경찰은 지난 1월 이별 통보를 받..
  • 뻔뻔한 김호중 "사고는 실수, 음주탓 아냐"
    음주운전 후 뺑소니 사고를 낸 뒤 도주해 17시간 만에 모습을 드러냈던 트로트 가수 김호중(33)의 뻔뻔함이 도를 넘어서자 검경이 철퇴를 들었다. '소주를 10잔 이내로 마셨다. 사고는 휴대폰과 차량 블루투스를 연결하는 과정에서 벌어진 실수다'라는 김호중의 억지주장에 검경이 신병확보에 나선 것이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2일 오전 김호중에 대해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 및 도주치상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검찰은 경찰의 신청을 받..

  • 도를 넘어선 김호중의 뻔뻔함 "사고는 실수, 음주탓 아냐"
    음주운전 후 뺑소니 사고를 낸 뒤 도주해 17시간만에 모습을 드러냈던 트로트 가수 김호중(33)의 뻔뻔함이 도를 넘어서자 검·경이 철퇴를 들었다. '소주를 10잔 이내로 마셨다. 사고는 휴대폰과 차량 블루투스를 연결하는 과정에서 벌어진 실수다'는 김호중의 억지주장에 검·경이 신병확보에 나선 것이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2일 오전 김호중에 대해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 및 도주치상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검찰은 경찰의 신청을 받..

  • 이은직 연세대 의대학장 "학생들의 미래 준비에 도움 달라"…교수들에 서신
    이은직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학장이 동료 교수들에게 서신을 보내 "우리 학생들이 변화되는 미래를 준비하고 진취적인 선택을 함에 도움을 달라"고 촉구했다. 22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등에 따르면 이 의대학장은 지난 20일 보낸 서신에서 "최근 서울고등법원 판결이 의대정원을 증원한 정부의 손을 들며 학생들이 수업에 복귀할 명분이 서지 않게 된다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올바른 의학교육을 견지하기 위해, 어느 시점에서는 휴학을 승인할 수밖에 없다는..

  • 경찰, '음주 뺑소니' 혐의 가수 김호중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는 가수 김호중씨(33)와 소속사 대표 등을 상대로 신병확보에 나섰다.서울 강남경찰서는 22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 도주치상 혐의로 김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김씨가 증거 인멸과 도주할 우려가 있다고 봤다.또 김씨의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 이광득 대표에게 범인도피교사 혐의를, 본부장 전모씨에게 증거인멸 등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경찰은 사고 당일 김씨가 만취 상태로..

  • [속보] 경찰, ‘음주 뺑소니’ 김호중 구속영장 신청
    [속보] 경찰, '음주 뺑소니' 김호중 구속영장 신청

  • 김호중 변호인, 경찰 조사서 술 종류와 양 진술…나머지 추후 조사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는 가수 김호중씨(33) 측이 '양심' 때문에 뒤늦게 음주 뺑소니 혐의를 시인했다고 21일 밝혔다.김씨 변호인인 조남관 변호사는 이날 오후 10시 40분께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김씨의 첫 번째 소환조사를 마친 뒤 취재진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조 변호사는 '구속을 염두에 두고 뒤늦게 범행을 인정했는가'라는 질문에 "양심에 기초해 더 이상 거짓으로 국민을 화나게 해선 안 된다는 마음이었고, 김씨도 이를 크게 공감했다"..

  • 경찰 조사 마친 김호중 "죄인이 무슨 말 하겠나"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는 가수 김호중(33)이 21일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조사를 마치고 나왔다. 김씨는 이날 오후 10시40분께 강남경찰서 정문 현관에서 대기하던 취재진을 향해 "죄인이 무슨 말이 필요하겠느냐"고 말했다.이날 오후 2시께 조사를 받으러 강남서에 들어간 김씨는 '취재진이 있어 못 나간다'며 경찰서에서 9시간가량 머물렀다.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는 가수 김호중(33)이 21일 경찰에 비공개 출석했다. 김씨의 경찰 출석은 사..

  • '서울대 N번방' 피의자 5명 송치…동문 사진 합성해 음란물 제작·유포
    경찰이 서울대 대학 동문 등 여성 수십여명을 상대로 음란물을 만들어 유포하는 등 디지털 성범죄를 저지르던 서울대 졸업생 A씨(40)와 B씨(31)에 이어 공범 3명까지 추가로 검찰에 송치했다.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서울대를 졸업한 A씨와 B씨가 각각 지난달 11일과 이달 16일 성폭력처벌법상 허위 영상물 편집·반포 등 혐의로 구속 송치됐다고 21일 밝혔다.이들은 2021년 7월부터 2024년 4월까지 서울대 동문 12명을 비롯한 수십 명의..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취재진 피해 경찰 출석…변호인 통해 비공개 조사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는 가수 김호중(33)이 21일 경찰에 비공개 출석했다. 김씨의 경찰 출석은 사고 발생 12일 만이다.서울 강남경찰서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 등 혐의로 김씨를 불러 사고 경위와 음주 여부 등을 조사했다.경찰은 현재까지 확보한 증거를 토대로 사고 당일 김씨가 마신 술의 양과 술을 마시고 차를 몰게 된 경위를 집중 추궁했다.또 음주 사고를 은폐하는데 김씨가 어느정도 관여했는지도 조사했다.김씨는 이날 변호인을 통해..
  • '음주 뺑소니' 김호중 비공개 경찰 출석…취재진 피해 지하주차장으로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는 가수 김호중(33)이 21일 오후 경찰에 출석했다. 지난 9일 음주 상태에서 택시와 접촉사고를 낸 지 12일 만이다.김호중은 이날 오후 2시께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석했다. 그러나 비공개 요청을 해 카메라를 피해 지하주차장으로 들어갔다. 김호중은 지난 9일 오후 11시 40분께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한 도로에서 반대편 도로의 택시를 충돌하는 사고를 낸 뒤 달아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 사고후 미조치 등)..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