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DA "루나 사태, 금융·사법 당국 조사 필요"촉구
    한국디지털자산사업자연합회(KDA)가 ‘루나-테라 사태’에 대해 금융·사법 당국이 신속히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KDA는 19일 성명을 내고 “최근 루나 및 테라(UST) 코인 폭락으로 인해 국내에서도 700억 개의 코인을 가진 28만여 명 이상의 투자자들이 엄청난 피해를 입고 있다”며 “금융 및 사법 당국에서는 피해자 구제를 위해 조속히 조사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현재 루나 사태로 인한 피해액은 최소 50조원을 넘을 것으로 추정되며 싱가..

  • 넷플릭스-SKB '2차 공방…"무정산은 업계 관행" vs. "썼으면 내라"
    넷플릭스 “‘피어링’ 방식의 직접 연결을 무정산으로 하는 것은 인터넷의 확립된 관행이다” SK브로드밴드(SKB) “기업 간 거래가 기본적으로 유상 행위를 전제로 하는 만큼, 콘텐츠제공사업자(CP)가 인터넷서비스제공업체(ISP)에 망 사용 대가를 내는 것은 당연하다”19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와 SKB가 망 사용료를 두고 지난 18일 법정에서 각자의 입장을 고수했다. 넷플릭스는 자체 콘텐츠전송망(CDN)인 오픈커넥트(OCA)를 통해 무정산..
  • "변호인단만 8명"...권도형·신현성, '여의도 저승사자'에 맡긴다
    루나-테라(USD) 폭락으로 손실을 입은 투자자들이 권도형 테라폼랩스 최고경영자(CEO)와 신현성 티몬 대표를 사기죄로 고소했다. 투자자를 변호하는 법무법인 LKB앤파트너스는 19일 서울남부지검에 권 CEO와 테라폼랩스 공동창업자인 신현성 티몬 설립자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사기,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고소·고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건엔 8명의 지적재산권, 자본시장법, 국제법 관련 전문 변호인단으로 구성됐다. 해외에..

  • '믿음의 영역' 스테이블 코인…"보완없인 '루나사태' 반복될 것"
    ‘루나-테라(UST) 사태’가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알고리즘형 스테이블 코인의 전형적인 특징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그럼에도 투자자들은 알고리즘형 스테이블 코인에 계속 투자할 것으로 보인다. 언제 스테이블(안정)이 깨질지는 모르지만 ‘무담보’·‘고수익’은 보장된다는 ‘믿음의 영역’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이른바 투자자들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최소화하기 위한 규제가 필요하다고 말한다.19일 가상자산(암호화폐) 업계에 따르면..

  • 카카오엔터, 美 타파스&래디쉬 합병…"북미 사냥 나선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타파스 미디어와 래디쉬 미디어를 합병한다고 19일 밝혔다. 북미 최고의 프리미엄 웹툰 플랫폼과 웹소설 플랫폼의 전략적 합병을 통한 IP 밸류체인과 스토리 스펙트럼 확장하겠다는 목표다. 지난해 ‘글로벌 거래액을 현재 대비 3배까지 성장시키겠다’는 글로벌 비전을 내건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합병으로 북미 1위 사업자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지난 18일 타파스와 래디쉬는 각각 이사회를 거쳐 두 회사의 합병을 최종 결의했다..
  •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장애인 고용에 100억 사재 출연
    카카오 창업자 김범수 미래이니셔티브 센터장이 장애인 고용 활성화에 100억원 사재를 지원한다.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김 센터장은 최근 김정호 베어베터 대표와 만나 지방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금전 지원을 약속했다. 베어베터는 발달장애인 고용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김 대표는 “김범수 창업자에게 지방에 제대로 된 중증 장애인 업무 공간과 체육·휴식 공간이 필요하다고 했다”며 “이를 위해 30억원을 요청했는데 무려 10..

  • KT, AIFB로 성균관대 우수 디지털인재 키운다
    KT가 실무형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을 위해 개발해 운영 중인 기업 AI 실무 자격인증 ‘AIFB(AI Fundamentals for Business)’가 올해부터 성균관대 학생들의 졸업 요건 중 하나로 도입된다.성균관대는 2020학년도 입학생부터 인성·글로벌·창의·AI·인턴십 5개 영역으로 구성된 ‘신(新)3품인증제’를 공통 졸업 요건으로 적용했다. 학생들은 인성 영역을 포함해 모두 3개 영역에서 학교가 인정하는 활동을 수행하거나 전문..

  • LG유플러스, 지역 명소 소개하는 웹 예능 공개
    LG유플러스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작한 웹 예능 콘텐츠 ‘와이낫크루’의 춘천편을 공개한다.19일 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와이낫 캠페인의 일환으로 ‘와이낫크루’(Why Not Crew) 웹 예능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오는 20일 공개되는 ‘와이낫크루-춘천편’은 KCM 등 출연진이 춘천시를 방문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 5일 개장한 ‘레고랜드’를 시작으로 ‘명동 닭갈비..

  • SK C&C, ESG 안전관리 솔루션사와 MOU 체결
    SK C&C는 스마트 안전관리 솔루션 기업 지에스아이엘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플랫폼 기반 구독형 현장 안전관리 솔루션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MOU에 따라 양사는 건설·제조 현장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감지·예방하고 인공지능(AI)기반 실시간 위험성평가를 통해 실질적인 중대재해 예방 효과를 제공하는 ‘현장 맞춤형 안전관리 통합서비스’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양사는 먼저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사업..

  • 코빗 리서치센터 “기관투자자, 가상자산 수요 장기적으로 견고”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올 1분기 기관투자자의 가상자산 투자 동향을 살펴본 자체 분석 리포트 ‘기관투자자의 굳건한 비트코인 투자’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리서치센터의 기관투자자 동향 리포트는 2021년 11월 첫 리포트를 시작으로 코인베이스 분기 실적 발표 시점과 맞물려 2022년 3월 두 번째 리포트가 발행됐다. 이번 세 번째 리포트에서도 지난 리포트와 동일하게 4가지 지표를 통해 기관투자자 가상자산 투자..

  • 네이버 D2SF, 스타트업 '모드하우스'에 신규 투자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는 NFT 및 블록체인 기반의 콘텐츠 스타트업 ‘모드하우스’에 투자했다고 19일 밝혔다. 모드하우스의 이번 프리시리즈A 라운드에는 퓨처플레이,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등이 공동 투자사로 참여했다.모드하우스는 NFT 및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팬 참여형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기획사 자체 제작으로 아티스트를 선보였던 기존과 달리 모드하우스에서는 연습생 선정부터 콘셉트 기획 등 아티스트 제작 전 과정이 팬..

  • 통신3사, 유료방송 점유율 85% ↑…KT가 1위
    작년 하반기 기준 통신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의 유료방송 점유율이 85.9%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1위 사업자인 KT계열은 HCN 인수를 통해 점유율을 35.6%로 올렸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18일 유료방송 시장점유율 산정 기준에 따른 작년 하반기 유료방송 가입자 수가 3563만7342명(6개월 평균)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작년 하반기 가입자 수 증가 폭은 52만9973명으로, 작년 상반기(52만4040명)와..

  • 알타바, 메타버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클레이랜드와 MOU체결
    메타버스 패션 플랫폼 기업인 알타바 그룹이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반 생태계 확장을 위해 클레이튼 NFT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클레이랜드 프로젝트와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알타바 그룹은 다양한 명품 패션브랜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자체 소셜 커머스와 마켓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를 디지털화해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알타바는 자체 NFT 컬렉션을 유저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AR 콘..
  • “권도형이 아니라 미국이다?”…루나 사태 원인 관련 루머 쏟아져
    루나 사태를 둘러싸고 각종 추측과 해석이 나오는 가운데 정확한 사실관계 파악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루나 사태는 공매도 세력이 주도했다는 추측이 나왔다. 한국산 코인에서 투자자를 대거 이동시키는 한편 루나의 취약점을 이용해 대규모 공매도 차익을 볼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음모론이란 의견도 적지 않았지만 블룸버그와 메사리 리포트 등은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과 시타델이 공매도 세력으로 의심된다고 전했다. 블랙록..
  • 타다, SGI서울보증과 택시 드라이버 상생지원 MOU 체결
    타다는 SGI서울보증과 타다 택시 드라이버들을 위한 ‘상생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타다와 SGI서울보증은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며 택시 드라이버들을 위한 상생 지원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포괄적인 업무 지원에 나선다. 타다는 타다 드라이버들을 위한 금융지원 프로그램 마련과 보증업무 적극 지원 등을 약속했다고 설명했다..노현철 타다 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SGI서울보증과 뜻을 모아 모빌리티 스타..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