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빗썸 부리또 월렛, 파트너스 데이 개최…"사업 추진 방향 등 공유"
    웹3.0 가상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가 2024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올해 첫 회를 맞은 파트너스데이에서는 빗썸 부리또 월렛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30개의 기업의 주요 관계자 50명을 초청해 올해 사업 중점 추진 방향과 파트너십 전략을 공유했다. 또, 다음달 정식 출시를 앞둔 '부리또 파트너스' 서비스를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빗썸 부리또 월렛은 지난해 2월 정식 서비스 출시..

  • 카카오, 지역 IT 인재 양성 '카카오테크 캠퍼스' 2기 대학 확대
    카카오가 지난 해에 이어 지역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확대, 지역 개발자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카카오테크 캠퍼스' 2기 운영을 위해 부산대학교, 전남대학교, 강원대학교, 경북대학교, 충남대학교 등 총 5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카카오테크 캠퍼스'는 카카오가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약속과 책임'을 실천하고자 지난해부터 운영중인 지역 산학협력 모델이다. IT관련 교육이 대부분 수도권에 집중돼 지역 학생들의 교육 기회가..

  • SK C&C, 뇌경색 진단 AI 솔루션 식약처 3등급 의료기기 허가 획득
    SK C&C가 뇌경색 진단 AI솔루션 '메디컬인사이트플러스 뇌경색'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등급 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21년 뇌출혈 진단 AI솔루션에 이은 두번째 3등급 의료기기 허가다.식약처는 의료기기 사용 목적과 인체에 미치는 잠재적 위해 정도에 따라 의료기기를 4개 등급으로 분류하고 있다. 이중 3등급 의료기기는 '중증도의 잠재적 위해성을 가진 의료기기'로써 식약처 기술문서, 임상시험 등 엄격한..

  • LG U+, DX 플랫폼 '화물잇고' 화물 차주 소통 채널 강화
    LG유플러스는 신사업인 DX(디지털전환) 플랫폼 '화물잇고'에서 화물 차주들이 직접 경험한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플랫폼 고도화에 나선다. 고객경험혁신 DNA를 화물운송 신사업에 접목해 화물 운송 중개 시장에서 사업 주도권 확보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화물잇고는 화물 운송을 의뢰받아 차량을 배차하는 주선사와 화물을 직접 운송하는 차주를 매칭시켜주는 DX 플랫폼이다. 아직 아날로그 웹 방식이 주를 이루는 미들마일(B2B간 운송) 시장의 디지털..

  • KT, 지니TV '프라임슈퍼팩'에 '노량' 등 주말 무료 제공
    KT는 IPTV 서비스 지니 TV의 월정액 '프라임슈퍼팩'에서 '노량', '서울의 봄' 등 OTT에서 볼 수 없는 극장 상영작을 주말한정 무료로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KT는 약 10만여 편의 △영화 △해외드라마 △국내드라마 △예능 △애니시리즈 등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1만 1000원(VAT포함)에 무제한으로 즐길수 있는 '프라임슈퍼팩' 월정액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지니 TV 모바일 App을 통해서도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이어볼 수 있다.K..

  • SKT, NTT도코모·노키아와 AI 기반 기지국 무선 송수신 기술 개발
    SK텔레콤이 NTT도코모, NTT, 노키아 벨연구소와 협력해 향후 6G 이동통신을 위한 AI 기반 기지국 무선 송수신 기술을 개발하고 개념검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통신과 AI의 융합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6G 시대를 대비해 기지국 무선 송수신 기술에 AI를 접목한 것으로, 비전 AI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AI 모델을 기지국의 변복조 송수신 기술에 적용했다.기존 시스템은 송수신기간 무선 환경을 측정..
  • 넥슨, 가족 단위 오픈리그 ‘명가의 탄생’ 티켓 오픈
    넥슨은 일렉트로닉 아츠(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C™ 모바일'의 가족 단위 오픈리그 '명가의 탄생' 입장권 판매를 오는 22일 오후 2시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총 상금 1000만 원 규모로 진행되는 '명가의 탄생'은 'FC 모바일'을 즐기는 가족 대상으로 진행되는 오픈리그로, 3월 2일 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 개최된다. 현장 관람 입장권은 약 250석을 오픈하며, 22일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에서 구매할..

  • IPO 앞둔 시프트업 '겹경사'…'니케' 매출 1조원·'스텔라 블레이드' 역대급 흥행 조짐
    '승리의 여신: 니케'가 단기간 누적 매출 1조 원을 돌파하고, 차기작 '스텔라 블레이드' 역시 글로벌에서 역대급 흥행 조짐을 보이면서 상장을 앞둔 시프트업이 겹경사를 맞았다. 2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가 2024년 2월 기준 누적 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 2022년 11월 '승리의 여신: 니케' 출시 이후 약 16개월 만이다.앞서 모바일 데이터 분석 업체 센서타워는 지난 1월 '승리의 여신:..

  • 게임사, 상반기 닌텐도->MMORPG 신작 줄줄이 출시 예정
    지난해 넥슨, 크래프톤 등 일부 게임사를 제외하고 실적 부진을 극복하지 못한 게임사들이 상반기 신작을 연이어 출시하며 실적 반등을 꾀할 전망이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호실적을 기록한 넥슨과 크래프톤은 신작으로 상승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가장 먼저 여름 출시를 목표로 한 '퍼스트 디센던트'가 정식 서비스될 예정으로, PC와 콘솔에 동시 출시될 계획이다. 넥슨은 '마비노기 모바일'도 연내 선보일 예정이며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퍼스트..

  • 위메이드, 37게임즈와 '미르4' 중국 퍼블리싱 계약 체결
    위메이드가 37게임즈와 '미르4'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미르4는 2001년 중국에서 출시돼 국민 게임 반열에 오른 '미르의 전설2'의 500년이 흐른 세계를 배경으로 그린 장대한 서사와 다채로운 콘텐츠가 특징이다.2020년 11월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미르4는 2021년 8월 글로벌 버전을 170여 개국에 출시해 최고 동시접속자 수 14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위메이드는 미르의..

  • 방통위, 단통법 폐지 앞서 시행령 개정…"보조금 경쟁 활성화"
    방송통신위원회가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 폐지에 앞서 이동통신사업자간 자율적인 보조금 경쟁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전망이다.방통위는 21일 오전 정부과천청사에서 회의를 열고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령을 보고받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정부는 통법 폐지를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지만, 폐지까지 시간이 걸리는 만큼 단통법 폐지 이전이라도 이통사 간 보조금 경쟁을 유도하는 시행령을 우선..

  • 삼성SDS, 국제항공운송협회서 글로벌 의약품 항공운송 인증 획득
    삼성SDS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로부터 의약품 항공운송 인증(CEIV Pharma) 자격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지난해 12월 리튬배터리 항공운송 인증에 이어 이번 의약품도 국제 항공운송 자격을 취득함으로써 삼성SDS는 이 분야 운송전문 역량과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CEIV 의약품 항공운송 인증은 의약품 운송 과정에서 △섬세한 온도 관리 △전문 관리 인력 운영 △품질 관리 체계 △국제 규정 준수 여부 등 2..

  • KT, 이노와이어리스와 5G·LTE 동시 서비스 가능한 '스몰 셀' 개발
    KT는 통신 장비 전문업체인 이노와이어리스와 함께 5G와 LTE를 동시 서비스 가능한 '스몰 셀'을 개발하고 성능 검증까지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1일 밝혔다.스몰 셀은 소형 이동통신 기지국으로 일반 기지국의 신호가 약하거나 사용할 수 없는 음영 지역에서 서비스 범위와 용량을 늘리는 통신 장비다.양사가 개발한 5G·LTE 통합 스몰 셀은 4개의 안테나로 5G 데이터를 송수신(4T4R)하고 2개의 안테나는 LTE를 송수신(2T2R)한다. 하나의..

  • KT, 에이블스쿨 5기 입교식 개최…"올해 최대 1000명 채용 예정"
    최근 AI 분야 인재의 수요가 급증하며 기업에서는 필요한 인재를 직접 육성해 채용하는 움직임이 커졌다. KT는 에이블스쿨 5기 교육생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입교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에이블스쿨은 KT가 정부와 함께 기업 실무형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AI/DX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의 일자리와 연계해 국가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34세 이하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 졸업자..

  • 카카오, 글로벌 재생 표준 인증 획득…"친환경 상품 확대할 것"
    카카오가 ESG경영의 일환으로 국제 친환경 인증기관으로부터 글로벌 재생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 취득을 바탕으로 카카오메이커스와 카카오프렌즈에서 자체 개발하는 상품들에 재생 원료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카카오는 21일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친환경 인증기관 '컨트롤 유니온'으로부터 글로벌 재생 표준 인증인 'GRS(Global Recycled Standard)'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GRS 인증은 재생 원료를 20% 이상 포함하고, 실..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