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 임실군, 농생명산업 선도지구 선정…2029년까지 348억 투입

    전북 임실군의 임실엔치즈&낙농 지구가 전북자치도 농생명산업 선도지구로 지정됐다. 군은 전북특별자치도 농생명산업지구에 임실엔치즈&낙농 지구가 선도지구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른 농생명산업지구는 농생명자원의 생산, 가공, 유통, 연구개발(R&D) 등 연관 산업을 집적화하고 전후방 산업 간 연계 성장을 도모하여 국가적으로 핵심 거점화하려는 것이다. 군은 해당 지구 내에는 2029년까지 348억원을 투입해 혁신 체계 및..

  • 목포해경, 추석 연휴 동안 응급환자 12명 육지 긴급 이송

    전남 목포해경은 추석 연휴 동안 도서지역과 해상에서 발생한 응급환자 12명을 육지로 긴급 이송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0시 10분께 신안군 신의도 보건지소로부터 심한 복통을 호소하는 맹장염 의심 환자 A씨(40대, 남)가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경비함정을 통해 육지로 이송했다. 또 연휴 첫날인 지난 14일 오후 3시께는 진도군 서거차도 서방 5해리 인근 해상에서 외국인 선원 B씨(30대, 남, 베트남)의 다리가 조업 중 양망..

  • 전남 대표 산업기계 6개 기업, 중동-남아시아 진출 청신호

    전남도는 코트라(KOTRA) 광주전남지원단과 함께 '2024 산업기계 리야드-다카 시장개척단'을 지난 13일까지 6일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전남을 대표하는 산업기계 6개 기업이 참가해 중동과 남아시아 시장 진출 가능성을 탐색했다. 지난 9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수출상담회에는 아람코, 사비 등 35개 현지 바이어가 참여해 성황을 이뤘으며, 70건의 상담을 통해 1102만5000 달러의 상담액을 기..

  • 전남도 ‘귀농귀촌 체류형 지원센터’ 50억 들여 장성에 건립

    전남도는 귀농귀촌 체류형 지원센터 2024년 지원사업 대상자에 장성군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도는 이론과 실습, 지역사회 화합 등 체계적 영농교육을 통해 귀농 시행착오 최소화와 귀농귀촌인 유입 확대 효과를 확인했다. 전남도는 구례, 고흥, 강진, 해남, 영암, 함평 등 6개 시군에 전국 최다인 7개의 체류형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3년간 도내 체류형 지원센터에서 교육을 이수한 693명 중 443명이 전남에 정착하는 등 전입률이..

  • 완도군-완도군공무원노동조합, 노사문화 우수 기관 '선정'

    전남 완도군과 완도군공무원노동조합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 행정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행안부는 지난 6월부터 각급 기관으로부터 인증제 신청을 받아 노사 관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1차 서면 심사, 현지 실사, 2차 대면 심사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우수 기관을 선정했다.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 행정기관 인증'은 정부가 건전한 노사 관계를 형성한 모범적인 행정기관을 2010년부터 선정하고..

  • 전주시, 수목원 가는 '정원길' 10월 개통

    전북 전주 도심 속 자연공원인 전주수목원으로 가는 길이 편해진다. 시는 전주월드컵경기장 쪽에서 전주수목원으로 곧장 갈 수 있는 진입로를 추가로 개설해 오는 10월 중 개통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전주수목원은 해마다 많은 관람객이 찾는 전주의 관광명소지만, 전주시내 방면에서 전주수목원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전주월드컵경기장을 지나 좁은 지하차도를 통과 후 유턴해야해서 다소 접근성이 떨어졌다. 특히 수목원을 찾는 차량 통행량이 많은 주말과 출퇴..

  • 전남도, 친환경 연안선박 클러스터로 ‘녹색해운항로’ 선도

    전남도는 대한민국 탄소중립 친환경 선박 기술 개발을 통한 '녹색해운항로' 구축을 선도할 기반을 마련했다. 도는 목포 남항 일대에 구축 중인 친환경 연안선박 클러스터와 연관사업 국비를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남도는 친환경 연안선박 클러스터 구축과 관련해 2025년 신규 국고 사업 2건 597억원(국비 497억원)을 확보했다. 국비 반영 사업은 △녹색해운항로 구축을 위한 탄소중립 선박 연료 공급기술 개발 및 국제협력 기반 조성 299억원(전..

  • 전주시의회, 이연상 전주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임명후보 인사청문 진행

    전북 전주시의회가 오는 20일 이연상 전주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임명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연다. 19일 시의회에 따르면 인사청문회는 위원장에 최주만 부의장, 부위원장에 이국을 의원을 비롯해 김성규, 김세혁, 김정명, 김현덕, 박혜숙, 송영진, 이기동 의원 등 9명의 의원이 참여한다. 청문회에서는 전주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임명 후보자로 추천된 이연상(65)씨에 대한 경영 능력과 자질, 전문성, 도덕성 등에 대한 검증이 이뤄진다. 최주만 위원장은..

  • 고창군, KBS 전국노래자랑 고창모양성제와 연계 개최

    전 국민이 사랑하는 KBS 전국노래자랑이 고창군에서 열린다. 19일 고창군에 따르면 '제51회 고창모양성제(10월9~13일)'와 연계돼 'KBS 전국노래자랑-고창군편' 녹화가 10월12일 오후 고창읍성 주차장 일원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3일부터 10월4일까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읍면사무소)에서 방문하여 가능하다. 고창군민과 지역 직장인, 학생 등이 신청자격이다. 예심은 10월 10일 고창 문화의 전당에서 진행된다. 본 녹화에서는..

  • 김제지평선축제 "짚신 신고 황금쌀을 받자" 프로그램 운영

    전북 김제시가 제26회 김제지평선축제에서 짚신을 신고 벽골제 제방을 걷는 기존의 전통 행사 프로그램에 추첨을 통해 쌀을 증정하는 새로운 이벤트를 덧입혀 운영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해당 프로그램은 조선시대 벽골제를 보수하는 인부들이 헤어진 짚신을 버리던 것에서 기원됐으며 짚신을 신고 풍물단을 선두로 벽골제 제방을 걷고 풍년과 안녕을 기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축제 기간인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 동안 매일 15시에 진행되고 만 10세..

  • 군산시 '제5회 청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댄스·가수 공연

    전북 군산시는 오는 21일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근대역사박물관 대형주차장 일원에서 청년축제 '청년이 청년에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군산시, 청년뜰(청년센터), 오말(청년단체)에서 공동주최하고 청년축제기획단에서 주관한다. 프로그램은 △2024 군산 새만금 댄스 페스티벌 △군산 출신 전국 댄스 최강자 클루씨의 댄스공연 △영화배우이며 코미디 쇼 SNL에 출연하는 김민교의 토크쇼 △가수 케이시, 고유진, 체리필터..

  • 군산시, 전북 첫 '국가 유산 미디어아트 '공모사업 선정

    전북 군산시는 19일 국가유산청 주관 '2025년도 국가 유산 미디어아트'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사업비(국비·도비) 10억4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국가 유산 미디어아트'는 독창적인 이야기와 첨단 정보 통신 기술(ICT)을 접목해 국가 유산의 새로운 가치를 선보이는 국가유산청의 공모 사업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군산시는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최초로 2025년 군산 내항 일원에서 국가 유산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할 수..

  • 여수, 가을 노을과 함께하는 여수여자만 갯벌노을체험행사 21일 개최

    가을빛 해넘이 노을빛이 아름다운 전남 여수 여자만의 '제15회 여수여자만 갯벌노을체험행사'가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소라면 해넘이길 일원에서 개최된다. 19일 여수시에 따르면 올해 행사는 무사 안녕과 풍어를 비는 '당산제·풍어제'를 시작으로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대나무 망둥어 낚시', '맨손고기잡이 체험', '바지락 캐기 체험', '가족 명랑운동회'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관광객을 맞이한다. 특히, 장척마을과 복개도 사이에..

  • 담양, 3대 이상 함께 사는 가정 대상 효도수당 '20만원' 지급

    전남 담양군이 경로 효친의 건전한 가족제도 정착과 지역사회의 효 문화 확산을 위해 3대 이상이 함께 사는 가정을 대상으로 효도수당을 지급했다고 19일 밝혔다. 효도수당은 '담양군 효도수당 지원 조례'에 따라 지원되며, 지원 대상은 80세 이상의 효도대상자를 포함한 3대 이상 가정이 1년 이상 동일 주소지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가정으로, 매년 설, 추석 명절마다 20만 원씩 지급된다. 담양군은 추석을 맞아 효도수당을 신청한 3대 이상..

  • 고흥, 우주항공 특화분야 인재 육성 순천대 '우주항공 고흥캠퍼스' 개소

    우주항공 특화분야 인재 양성과 관련 기술 연구 공간으로 활용될 국립순천대학교 글로컬대학30 사업 지산학캠퍼스인 '우주항공 고흥캠퍼스'가 전남 고흥드론센터에서 개소하고 인력양성에 들어간다. 19일 고흥군에 따르면 순천대학교 우주항공 고흥캠퍼스는 지난 8월 29일 지산학캠퍼스 중 처음으로 문을 연 스마트팜 고흥캠퍼스에 이은 두 번째 캠퍼스로 우주발사체 및 미래항공 산업 인력을 양성한다. 고흥캠퍼스는 고흥군의 우주발사체 및 미래항공 산업 인력 수..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