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0년만 폭우' 美허리케인 이언, 최소 15명 사망 등 긴장감 여전
    초강력 허리케인 이언이 미국 플로리다주를 덮쳐 상당한 인명 피해를 냈다. 당국은 최소 15명이 사망한 것으로 중간 집계하고 있다. 미국 케이블뉴스채널 CNN 등은 29일(현지시간) 허리케인 이언이 이날 미국 플로리다주를 빠져나갔지만 전날 오후 3시 플로리다 서부 해안 포트 마이어스 인근 섬 카요 코스타에 상륙한 뒤 대서양 쪽으로 북진하면서 큰 피해를 남겼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플로리다주 지역 전체에 12시간~24시간 동안 1피트(약 30..

  • 애플 무너지자 뉴욕 증시도 와르르, 비트코인은 횡보
    29일(현지시간) 뉴욕 증시에서 애플 주가가 장중 6% 이상 급락했다가 낙폭을 줄여 4.9%로 하락 마감했다. 뉴욕 증시 시가 총액 1위 종목 애플이 휘청거리자 하루 전 반짝 반등한 전체 증시도 고전을 면치 못했다. 비트코인 역시 경기침체 공포로 횡보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458.13포인트(1.54%) 하락한 29,225.61로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 美 플로리다 할퀸 초대형 허리케인 '이안'…"역대 5번째 위력"
    최고 등급에 맞먹는 초대형 허리케인 '이언(Ian)'이 미국 남동부 플로리다주를 할퀴고 지나갔다.29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허리케인 이언은 전날 오후 3시 플로리다 서부 해안 포트 마이어스 인근 섬 카요 코스타에 상륙했다. 미 국립허리케인센터(NHC)에 따르면 상륙 시점을 기준으로 이언의 등급은 4등급이었다. 허리케인의 등급은 위력에 따라 1~5등급으로 나뉘는데, 4등급은 두 번째로 높은 등급이다. 허리케인이 동반한 바람의 속도가 시..

  • 초대형 허리케인 '이언' 美 플로리다 상륙…주민 250만명 대피령
    최고등급에 맞먹는 초대형 허리케인 '이언'이 미국 남동부 플로리다주에 상륙하면서 비상이 걸렸다.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28일(현지시간) 오후 3시께 허리케인 이언이 플로리다 서부 해안 포트 마이어스 인근의 섬 카요 코스타에 상륙했다.미 국립허리케인센터(NHC)에 따르면 상륙 시점을 기준으로 허리케인 이언의 등급은 4등급이다. 허리케인의 등급은 위력에 따라 1~5등급으로 나뉘는데, 4등급은 두 번째로 높은 등급이다. 허리케인이 동반한..

  • 미국 정치 개입 시도한 中…페이스북 가짜 계정 80여개 적발
    중국이 가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11월 중간선거를 앞둔 미국의 정치에 개입하려 한 시도가 포착됐다. 27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ABC 뉴스에 따르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모회사 메타는 미국 정치 개입을 시도한 가짜 중국 계정을 적발해 삭제했다고 밝혔다. 메타에 따르면 페이스북에서 81개의 가짜 중국 계정과 홍보를 위한 8개의 페이지, 1개 그룹이 확인됐다.가짜 계정들은 미국인을 사칭하며 총기 소유와 낙태권 등 미국 내에서..

  • 美 주택시장 냉각 시작됐다…10년만에 첫 집값 하락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공격적 금리 인상의 영향으로 미국의 집값이 10년 만에 전달보다 하락했다.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지수 제공업체인 'S&P 다우존스 인덱스'는 미 주요 도시들의 평균 집값 추세를 측정하는 7월 S&P 코어로직 케이스-실러 주택가격지수가 전달보다 0.2% 하락했다고 전했다.전달에 비교해 10개 주요 도시 주택가격지수는 0.5% 하락했고, 20개 주요 도시 주택가격지수도 0...

  • 韓의 대만 방어 지원 원하냐는 질문에 美 국무부 "한국과 가치 공유"
    미국 국무부가 중국의 대만 침공 시 한국이 인도·태평양 지역의 안정을 유지하는 데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는 입장을 우회적으로 내비쳤다.26일(현지시간) 네드 프라이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중국이 대만을 침공할 경우 한국이 대만 방어를 지원하기를 원하냐는 질문에 "우리는 한국과 철통 같은 동맹을 맺고 있으며 이 동맹은 인도·태평양에서 공통의 이해관계뿐 아니라 양국이 공유하는 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답했다.프라이스 대변인은 미국이 대..

  • 美 "러시아 핵무기 사용 시 단호히 대응…러 측에 전달"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러시아가 핵무기를 사용할 경우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는 입장을 비공식 채널을 통해 러시아 측에 전달했다고 밝혔다.25일(현지시간) 설리번 보좌관은 미국 CBS 방송에 출연해 "우리는 직접적으로, 비공개로 러시아 측 고위급과 소통해 만약 핵무기를 사용한다면 러시아는 치명적인 결과에 직면할 것이고, 미국과 동맹들은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그는 "우리는 러시아가 핵무기를 사용하면 단호하..

  • 美백악관 "켜진 마이크 언급 않겠다, 한미 정상 생산적 회동" (종합)
    미국 백악관이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발언 논란에 대한 무대응 입장을 내놓았다.22일(현지시간)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대변인이 이날 성명을 통해 "'켜진 마이크'(hot mic) 발언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변인은 "한국과 관계는 굳건하고 증진하고 있다"며 "바이든 대통령은 윤 대통령을 핵심 동맹으로 인식한다. 두 정상은 유엔 총회를 계기로 유익하고 생산적으로 회동했다"고 말했다...

  • 美NSC, '尹대통령 비속어 논란'에 "노코멘트…한미관계 굳건" (1보)
    美NSC, '尹대통령 비속어 논란'에 "노코멘트…한미관계 굳건"

  • 미일 외교장관, 윤석열정부 '담대한 구상' 지지...한미일 외교, 뉴욕회담
    한국과 미국·일본이 22일(현지시간) 유엔 총회가 열리고 있는 미국 뉴욕에서 3국 외교장관 회담을 갖고 북한 및 국제 문제에 대한 공조 방안을 논의했다.박진 외교부 장관과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하야시 요시마사(林芳正) 일본 외무상은 이날 1시간가량 회담을 갖고 북한의 7차 핵실험 움직임 등에 대한 한·미·일 공조 방안 등을 논의했다. 한·미·일 외교장관 회담은 7월 주요 20개국(G7) 외교장관 회의가 개최된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뒤..

  • 미국, 일본 엔 변동성 안정 목적 외환시장 개입 이해...한국은행은?
    미국은 22일(현지시간) 일본 중앙은행이 엔화를 매수해 외환 시장에 개입한 것을 이해한다고 밝혔다.미국 재무부는 이날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닛케이)에 "일본 당국의 외환 개입은 최근 엔의 변동성 고조를 억제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설명하고 있다"며 "우리는 일본의 행동을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이에 따라 한국은행이 외환 시장에 개입할 개연성이 커졌다.다만 미국 재무부는 이번 일본은행의 외환 시장 개입에 관여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앞서 재..

  • 한국 기업·기관, 워싱턴 사무소 개소 봇물...미 행정부·의회와 관계 강화
    한국과 미국 퀀텀(양자) 분야 기술 협력·연구를 위한 한·미퀀텀기술협력센터가 21일(현지시간) 미국에서 개소식을 가졌다.한·미퀀텀기술협력센터의 개소는 미·중 패권경쟁 등 지정학적 위기가 고조되는 상황에서 한국 기업과 기관들이 잇달아 워싱턴 D.C. 내 거점을 확보하고 있는 일련의 움직임 속에서 이뤄졌다.이날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카운티의 한·미과학협력센터(KUSOC)에서 진행된 센터 개소식에는 정윤채 센터장·구혁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초원천..

  • 최태원 SK회장, 3년만 워싱턴 'SK 나이트' 주최...정재계 300여명 참석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2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3년 만에 'SK의 밤(SK Night)' 행사를 열고 520억달러(73조원) 규모의 미국 투자가 향후 늘어날 수 있다고 밝혔다.최 회장은 워싱턴 D.C. SK 지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으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재개된 'SK의 밤' 행사에서 이같이 밝히고 SK그룹 투자의 대부분을 탄소 중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이날 행사에는 존..

  • 미 연준 금리 0.75%p ↑...예상됐지만 한국 경제 충격 정도는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21일(현지시간) 기준금리를 예상대로 0.75%포인트 인상했다. 연준은 이날 이틀 일정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뒤 성명을 내고 기준금리를 0.75% 포인트 올린다고 밝혔다. 6월과 7월에 이어 3연속 '자이언트 스텝(한번에 0.75%포인트 인상)'을 밟은 것이다.이에 따라 현재 2.25~2.50%인 기준금리는 3.00~3.25%로 인상돼 리먼브러더스 사태 전이었던 2008년 1..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