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 5월 국가유산청 출범…1946년 이후 미술품 해외 매매 가능

    문화재청은 올해 '국가유산' 체계로의 첫발을 내디디고, 하반기에 국가유산수리재료센터를 개관한다. 또한 1946년 이후 제작된 미술 작품의 해외 전시·매매가 가능하도록 하고, 유럽에 소재한 우리 문화유산 보존·환수를 위한 거점을 프랑스에 마련할 계획이다. 문화재청은 이러한 내용을 포함해 올해 추진할 주요 정책 계획을 22일 발표했다. 우선 지난 60여년간 이어져 온 '문화재' 명칭과 분류 체계가 올해 5월 중순부터 바뀐다. 문화재청은 관련 법..

  • [공연소식] 하이브, '위버스콘 페스티벌' 인천서 개최…송가인·손태진, 팬들과 만난다

    하이브와 송가인, 손태진 등이 다양한 공연으로 관객과 만난다. ▲하이브, 음악축제 '위버스콘 페스티벌' 연다 하이브가 오는 6월 15~16일 양일간 인천 영정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와 디스커버리 파크에서 '2024 위버스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위버스콘 페스티벌'은 하이브가 음악의 장르, 세대를 초월하는 통합의 장이자 새로운 팬 경험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여는 음악 축제다. 2021년 연말 콘서트형식으로 처음 도입됐다가 지..

  • [신곡소식] '25주년' 김범수, 오늘 정규 앨범 컴백…남규리·에이스, 신곡 발매

    김범수, 남규리, 에이스가 오늘(22일) 신보 발표로 대중과 만난다. ▲김범수, 정규 9집 '여행' 발매 가수 김범수가 22일 오후 6시 정규 9집 '여행'을 발매한다. 이번 신보는 올해 데뷔 25주년을 맞이한 김범수가 10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이다. 싱어송라이터 최유리를 비롯해 선우정아, 김제형, 이상순, 임헌일 등이 참여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여행'은 김범수가 걸어온 길을 '여행'이라는 키워드에 함축적으로 녹여낸 곡이다. 어제가 후회..

  • 국립예술단체 무대 오를 청년 예술가 260명 모집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립예술단체 무대를 경험할 청년 예술가 260명을 모집한다. 문체부는 국립예술단체 6곳과 국립국악원, 국립극장과 함께 22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클래식 음악, 무용, 연극·뮤지컬, 전통 등 4개 공연예술 분야의 청년 교육단원 260명을 통합 모집한다고 밝혔다. 실무경험을 쌓기 어려운 청년 예술가들에게 공공 무대 경험을 제공하고, 차세대 K-컬처 주자를 발굴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는 국립오페라단 등 일부 단체에서만 운영하던..

  • 티빙, 방탄소년단 제이홉 다큐 '호프 온 더 스트리트' 28일 공개

    티빙이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의 새로운 다큐멘터리 시리즈 '호프 온 더 스트리트'를 오는 28일 공개한다. '호프 온 더 스트리트'는 방탄소년단의 메인 댄서 제이홉이 준비한 프로젝트로 그의 예술적 뿌리인 '스트리트 댄스' 장르를 재조명한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제이홉은 오는 29일 발매를 앞둔 동명의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과 다큐멘터리 영상을 유기적으로 기획·제작해, 춤이라는 소재를 토대로 자신의 음악 메시지를..

  • 서울 3연패 달성, 전국장애인동계체전 폐막

    제21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동계체전)가 나흘간 열전을 마치고 지난 21일 폐막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에서 열린 휠체어컬링 결승 부산과 서울의 경기는 팽팽한 접전 끝에 부산이 8-6으로 승리했다. 1엔드에서 부산이 먼저 1득점 후 2엔드에서 서울이 1점을 따라잡았고 부산이 3엔드에서 3점, 4엔드에서 1점을 추가하며 5-1로 승기를 잡았다. 서울은 5엔드에서 3점을 만회하였으나 부산은 다시 6엔드에서 3점 득점에 성공했고 서울은 7..

  • 한화 우승전력 부상·KBO리그 천만관중 기대...류현진 컴백 효과

    류현진(37)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생활을 끝내고 친정팀 한화 이글스로 돌아왔다. 2012시즌이 끝나고 빅리그로 떠난 이후 12년만의 KBO리그 복귀다. 한화 구단은 물론 리그 전체가 벌써 '류현진 컴백 효과'에 들뜨고 있다. 한화 이글스는 22일 "류현진과 계약 기간 8년, 최대 170억원에 계약했다"고 발표했다. 양의지가 2023시즌을 앞두고 두산 베어스와 계약한 4+2년, 최대 152억원을 뛰어넘는 KBO리그 역대 최고액이..

  • 류현진 12년만 복귀 확정, 한화와 8년 최대 170억원에 도장

    류현진(37)의 한국프로야구 복귀가 확정됐다. 한화 이글스 구단은 22일 류현진과 계약 기간 8년에 최대 170억원을 보장하는 조건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총액 170억원은 역대 프로야구 최고 금액이다. 류현진은 2023시즌을 앞두고 두산 베어스와 4+2년 최대 152억원에 계약한 양의지의 총액을 1년 만에 넘어섰다. 계약 조건에는 기간 중 자유계약선수(FA)를 선언해 기존 계약을 파기할 수 있는 옵트 아웃도 포함됐다고 한화 구단은 전했다...

  • 황정음, 결국 남편 이영돈과 이혼 소송 "이혼 사유는 밝힐 수 없어"

    배우 황정음이 프로골퍼 겸 사업가 이영돈 씨와 이혼 소송을 진행 중이다. 황정음의 소속사 와이원엔터테인먼트는 22일 "황정음은 많은 심사숙고 끝에 더 이상 혼인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결정을 하고 이혼 소송을 진행 중이다"라며 "이혼 사유 등의 세부 사항은 개인의 사생활이라 밝힐 수 없는 점 양해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자와 자녀들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추측성 루머 생성과 자극적인 보도는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황정음과 이영돈 씨는..

  • 경륜, 올해 첫 빅매치 승자는?...임채빈·정종진 맞대결 주목

    경륜 올해 첫 대상경주 승자는 누가될까. 스포츠서울배 대상경륜이 23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광명스피돔에서 열린다. 임채빈(SS·수성)에게 쏠리는 관심이 크다. 임채빈은 지난 시즌 승률 100%의 대기록을 달성했다. 이번 대회에서도 우승후보 1순위다. 올 시즌 성적순위 1위(광명 5회차 기준)를 달리고 있다. 지난해부터 현재 63연승을 달리며 자신의 89연승 대기록 경신을 위해 질주 중이다. 특히 선행으로 연승을 이어나가고 있는 것이 주목..

  • 윤이나ㆍ방신실 이을 장타자, 루키 돌풍 예고하는 유현조

    2024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루키 돌풍을 예고하는 선수가 있다. 주인공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골프 대표팀 멤버로 단체전 은메달과 개인전 동메달을 획득한 유현조(19)다. 유현조는 국가대표로서 활약을 보여준 것뿐만 아니라 프로로 전향하는 과정에서도 실력을 입증했다. 지난해 10월 펼쳐진 정회원 선발전에서 3위를 차지해 정회원 자격을 획득했고 바로 다음 달 KLPGA 2024 정규투어 시드순위전 본선에서 5위를..

  • [인터뷰] 윤현준 PD "7년 만에 돌아온 '크라임씬', 게스트 없는 이유는…"

    "'크라임씬'을 다시 하게 될 줄 몰랐어요. 팬들의 좋은 기억을 괜히 망가뜨린 게 아닐까 싶기도 했고요. 그럼에도 새로운 환경에서 시작하게 된다면 재밌게 할 수 있지 않을까 했죠. 시청자들로부터 '크라임씬이 돌아왔구나' '이 정도면 괜찮다'는 반응을 얻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크라임씬 리턴즈'는 용의자와 탐정이 된 참가자들이 그들 가운데 숨어있는 범인을 찾아내는 롤플레잉 추리 게임이다. 2014년에 JTBC에서 방송을 시작해 2017년 시..

  • 최우식·박보영·이준영·전소니, 넷플릭스 '멜로무비'로 청춘 로맨스 호흡

    서비스 넷플릭스가 새 시리즈 '멜로무비' 제작을 확정 지었다. '멜로무비'는 사랑도 하고 싶고 꿈도 이루고 싶은 애매한 청춘들이 서로를 발견하고 영감이 되어주며 각자의 트라우마를 이겨내는 영화같은 시간을 그린다.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 '빅마우스' '스타트업' '호텔 델루나' 등 대중의 신뢰를 받는 연출가 오충환 감독과 '그 해 우리는'을 통해 풋풋한 청춘 로맨스의 진수를 보여준 이나은 작가가 의기투합한다. 최우식, 박보영의 만남에도 이목..

  • '영원한 디바' 방실이, 오늘(22일) 발인식 엄수

    '첫차' '청춘열차' 등의 히트곡을 남긴 가수 고(故) 방실이가 오늘(22일) 영면에 든다. 22일 낮 12시 인천 강화군 참사랑장례식장에서 고 방실이의 발인식이 엄수된다. 발인식에는 유족과 동료 선후배 가수들이 참석해 고인을 기릴 예정이다. 장지는 강화 월곶리다. 2007년부터 17년간 뇌경색 투병 중이던 방실이는 지난 20일 오전 인천 강화요양병원에서 세상을 떠났다. 향년 61세. 1963년생으로 알려진 고인은 인천 강화도 출신으로 198..

  • 최우식·박보영·이준영·전소니, 넷플릭스 '멜로무비' 출연

    배우 최우식, 박보영, 이준영, 전소니가 넷플릭스 새 시리즈 '멜로무비'에 출연한다. '멜로무비'는 사랑도 하고 싶고 꿈도 이루고 싶은 애매한 청춘들이 서로를 발견하고 영감이 되어주며 각자의 트라우마를 이겨내는 영화같은 시간을 그린 작품이다.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 '빅마우스' '스타트업' '호텔 델루나' 등을 연출한 오충환 감독과 '그 해 우리는'을 쓴 이나은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최우식은 '고겸'을 맡는다. 고겸은 단역 배우에서 평론가가..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