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계종 포교원, 불교교리 쉽게 설명하는 영상콘텐츠 보급
    '부처님 법 전합시다' 캠페인과 불교교리를 귀여운 영상으로 전달하는 포교 동영상이 나와 눈길을 끈다.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은 '반야와 함께 배우는 불교교리' 영상을 제작·보급했다고 24일 밝혔다.포교원에서 제작한 이 영상콘텐츠는 반야의 야단법석 이모티콘을 활용해 귀여운 느낌으로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접근한다. 내용은 △부처님 법 전합시다 △인과법 △연기법 △중도 △명상하기 등 총 5개의 영상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영상은 포교원 불교크리에이터 3..

  • 혜리, 송강호·고소영과 한솥밥…써브라임과 전속계약
    배우 혜리가 써브라임에서 새 둥지를 튼다.써브라임은 24일 "혜리와 함께 하게 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한다"며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혜리가 더욱 빛나는 존재감을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이어 "다양한 작품과 캐릭터로 인사드릴 혜리 배우에게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한편 써브라임에는 송강호, 고소영, 윤정희, 티파니 영 등이 소속돼 있다.

  • 세계적 요리사 에릭 리퍼트, 천진암 등서 사찰음식 탐구
    세계적인 요리사 에릭 리퍼트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의 방한 일정을 마쳤다. 이번 방한은 한국의 불교문화와 사상이 녹아 있는 사찰음식을 집중 탐구하기 위한 것으로, 에릭 리퍼트는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과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일선 사찰 등을 방문해 생생하게 살아 숨 쉬는 사찰음식 문화를 경험했다. 24일 불교문화사업단에 따르면 미국 뉴욕에서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는 에릭 리퍼트는 2015년 미국에서 방영된 에릭 리퍼트의..

  • NCT 마크, 오늘 '200' 라이브 공개…록스타 변신
    그룹 NCT의 마크가 신곡 '200'(이백)을 라이브로 들려준다.24일 오후 10시 유튜브 NCT 채널 등을 통해 마크의 신곡 '200' 라이브 비디오가 공개된다. 록스타로 변신한 마크의 자유롭고 낭만적인 감성이 초여름의 청량한 분위기와 어우러져 팬들의 관심이 모일 예정이다. 신곡 '200'은 2000년대 초반 스타일의 전자 기타 사운드와 서정적인 멜로디가 매력적인 드럼&베이스 장르의 곡이다. 가사에는 서로를 더 빛나게 해주는 두 사람..

  • 서울 충정사서 25일 청년 대학생 130여 명 수계 받는다
    서울 남산 충정사서 오는 25일 청년 대학생 130여 명이 수계를 받는다.대한불교조계종 청년대학생전법단과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대불련)는 이달 25일 오후 2시부터 서울 남산 충정사에서 '제 9회 청년대학생 불자 합동 수계법회'를 봉행한다고 24일 밝혔다.수계법회에는 새내기 대학생 불자를 포함한 청년대학생 불자 130여 명이 동참하며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장 선업스님을 전계사로 모신다. 효석스님(청년대학생전법단 사무국장, 이화여자대학교 불교동아리..

  • 원불교 원로, 숭타원 박성경 원정사 열반
    원불교 원로교무인 숭타원(崇陀圓) 박성경 원정사가 5월 23일 오후 1시에 세수(世壽) 97세, 법랍(法臘) 82년을 일기로 전북 익산 원광효도요양병원에서 노환으로 열반했다. 1928년 1월 전남 영광에서 태어난 고인은 16세에 출가, 영산선원(靈山禪院)을 졸업해 개성교당 간사, 동래교당, 광주교당, 서울교당 등에서 근무했다. 대전교구장으로 재임하던 시절에는 중리종합사회복지관, 원광수양원을 위탁 운영해 지역의 장애인들을 위한 도서관과 목욕탕..

  • 여의도순복음교회, 2024년도 목사안수식 및 임직예배 개최
    여의도순복음교회는 2024년도 목사안수식 및 임직예배가 전날 교회 대성전에서 열렸다고 24일 밝혔다.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여의도지방회가 주최한 이날 임직예배에는 여성 목사 26명을 비롯해 모두 33명의 신임 목사들이 참석해 안수를 받았다. 47명의 여성 목사를 배출한 2023년에 올해도 그 기조를 유지했다.이날 안수식에서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교단 대표회장이기도 한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는 새롭게 임직받는 목사들에게 "순교자의 각오로..

  • 넉달째 '수장' 공석 영진위, 제대로 돌아가려나? 신임 위원 임명
    영화감독 출신인 양윤호 한국영화인총연합회 이사장과 한상준 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집행위원장이 영화진흥위원회(영진위)의 새로운 비상임 위원으로 임명됐다.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4일 서울 종로구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회의실에서 양 이사장과 한 전 집행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번 인사는 위원장과 기존 위원 1명 등 2명의 임기 만료에 따른 것으로, 이들 신임 위원은 오는 2027년 5월까지 일하게 된다. 앞서 영진위는 지난 1월 말..

  • 관광공사, 일본 어행업계 대상 팸투어 진행…지방 관광 콘텐츠 알리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일본 여행사와 언론 관계자를 초청해 한국을 알리는 행사를 진행한다.지난 22일 시작한 이번 팸투어에는 일본에서 100여명의 여행업 관계자가 참석했다고 관광공사가 24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지방 관광교류를 활성화하고 지역의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25일까지 이어진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관광공사가 업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팸투어 중 최대 규모다.참가자들은 전주 한옥마을, 안동 하회마을..

  • 강동원 주연 '설계자', 전 세계 41개국 판매
    강동원 주연의 새 영화 '설계자'가 전 세계 41개국에 판매됐다고 이 영화의 투자·배급사인 뉴(NEW)가 24일 밝혔다.NEW에 따르면 '설계자'는 몽골·일본·대만·태국·싱가포르·말레이시아·브루나이·인도네시아·필리핀·베트남·홍콩·인도 등에서 차례로 개봉될 예정이다.홍콩 스릴러물 '엑시던트'를 리메이크한 이 영화에서 강동원은 청부 살인을 사고사로 조작하는 주인공 '영일' 역을 연기했다. 또 이미숙·이무생·정은채·이현욱 등 개성파 배우들이 힘을..

  • "이찬원에게 노래 신청하세요"…'찬가'서 펼쳐질 떼창 '기대'
    가수 이찬원이 팬들에게 플레이리스트를 추천 받는다.최근 이찬원의 공식 SNS에는 "찬스(팬클럽)와 찬원이 함께 부를 플레이리스트 찬또와 같이 부르고 싶은 노래를 선곡한 이유와 함께 본 게시물의 댓글에 남겨주세요. 여러분의 찬또가 불러드립니다"라고 공지했다.이벤트는 전국투어 콘서트가 종료되는 날까지 이어진다.이번 이벤트는 이찬원이 진행할 전국투어 '찬가'에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이찬원은 오는 6월 8일부터 콘서트 '찬가'를 개최, 서울 공연..

  • [★신곡소식] 방탄소년단 RM, 신보 발매…에이티즈·엑디즈도 '컴백'
    그룹 방탄소년단의 RM, 에이티즈,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컴백한다.◆RM, 1년 5개월 만에 솔로 앨범RM은 24일 오후 1시 두 번째 솔로 앨범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Right Place, Wrong Person)'을 발매한다. 이 앨범은 '장소에 어울리지 않는 이방인'처럼 느껴지는 순간을 다룬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로스트!(LOST!)'를 비롯해 '라이트 피플, 롱 플레이스(Right People, Wrong Place)',..

  • 뉴진스, 오늘 컴백…"열심히 준비한 앨범"
    그룹 뉴진스(NewJeans)가 10개월 만의 신보로 출격한다. 뉴진스는 24일 오후 1시(한국시간)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를 발매한다. 멤버들은 이날 소속사 어도어를 통해 "다같이 집중해서 열심히 준비하고, 신경을 많이 쓴 앨범"이라며 "각기 다른 매력의 곡들이 수록돼 버니즈(팬클럽)가 다채롭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에는 동명의 타이틀곡과 선공개된 '버블검', 각 곡의 연주곡..

  • 김호중, 오늘 '슈퍼 클래식' 무대 불참…구속 심사 여파
    구속영장이 청구된 가수 김호중이 결국 오늘(24일) '슈퍼 콘서트'에 불참한다.'월드 유니온 오케스트라 슈퍼 클래식 : 김호중 & 프리마돈나'(이하 '슈퍼 클래식')의 주최사 두미르는 23일 예매처인 멜론티켓을 통해 "24일 진행 예정인 '슈퍼 클래식' 공연에서 기존 출연진인 가수 김호중은 불참할 예정이다. 그 외 출연진은 정상적으로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어 "출연진 변경으로 인한 예매 취소를 원하는 분은 24일 오후 8시까지 취..

  • 15인의 작가가 탐구한 '사물과 인간의 관계'
    사물을 인간의 도구가 아닌, 함께 세계를 만들어 나가는 존재로 해석한 전시 '사물은 어떤 꿈을 꾸는가'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열리고 있다.국내외 작가와 디자이너 15명(팀)이 사물을 물건이나 상품으로 보는 데서 벗어나 사물과 인간의 관계를 탐구하고, 그 경계가 무너진 미래 사회를 상상하는 작품 60여점을 선보인다.네덜란드 작가 듀오 드리프트는 특정 사물을 구성하는 소재의 종류와 양을 분석하고 이를 블록 형태로 표현하는 '물질' 시리즈를..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