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공사, 일본 어행업계 대상 팸투어 진행…지방 관광 콘텐츠 알리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일본 여행사와 언론 관계자를 초청해 한국을 알리는 행사를 진행한다.지난 22일 시작한 이번 팸투어에는 일본에서 100여명의 여행업 관계자가 참석했다고 관광공사가 24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지방 관광교류를 활성화하고 지역의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25일까지 이어진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관광공사가 업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팸투어 중 최대 규모다.참가자들은 전주 한옥마을, 안동 하회마을..

  • [카드뉴스] 여행하기 좋은 날씨! 이 가격에 이런 곳이!? 알뜰하게 즐기는 여행 지자체 운영 숙소 리스
    [카드뉴스] 여행하기 좋은 날씨! 이 가격에 이런 곳이!? 알뜰하게 즐기는 여행 지자체 운영 숙소봄과 여름 사이,여행 가기 딱 좋은 날씨!떠나고 싶지만,고물가에 여행비용이 부담된다면,내가 사는 구에서 운영하는숙소, 캠핑장에서 알뜰하게 즐겨봐요!<디자인: 박종규기자 hosae1219@asiatoday.co.kr>

  • '푸바오 동생' 쌍둥이 판다 인기도 심상치 않네
    푸바오 동생인 쌍둥이 아기 판다 루이바오, 후이바오의 인기도 심상치 않다. 에버랜드가 레저업계 최초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250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에버랜드는 3개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위드에버랜드'는 동물, 식물, 어트랙션, 캐스트를 비롯해 파크 소식 및 이용 정보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종합 소통 채널이다. '말하는 동물원 뿌빠TV(이하 뿌빠TV)'는 강철원 사육사와 푸바오의 교감을 다룬 '전지적 할부지..

  • 관광공사, 화랑협회와 업무협약…K-아트 관광 활성화
    한국관광공사가 한국화랑협회와 우수 시각예술 콘텐츠를 활용해 예술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관광공사는 23일 서울센터에서 화랑협회와 예술관광 콘텐츠 다양성 확보 및 고급관광과 연계한 시각예술 관광 자원화를 목적으로 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화랑협회는 국내 최대 아트페어 '한국국제아트페어'(Kiaf Seoul·키아프)와 화랑미술제 등을 주최하는 단체다.협약에 따라 관광공사와 화랑협회는 △K-아트 콘텐츠 활용 홍보 및..

  • 중동 시장이 움직인다…ATM·한국문화의료관광대전 30억 규모 성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중동 현지에서 개최·참여한 행사가 약 1만 건의 상담 실적과 30억원 규모 매출액 성과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관광공사는 지난 6~11일 진행된 아랍에미리트(UAE) '아라비안 트래블 마켓(ATM)' 한국관과 카타르 한국문화의료관광대전에서 총 9684건의 상담실적과 약 30억 원의 추정 매출액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현장에서 체결된 계약 및 업무협약은 298건, 단일 계약 중 최고액은 인당 1억원의 정형외..

  • 지역 축제마다 K-팝 댄스로 '들썩'
    국내 유명 지역 축제와 관광지가 K-팝으로 들썩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오는 31일부터 9월 말까지 전국 유명 지역 축제와 관광지에서 'K-팝 플레이그라운드((K-POP PLAYGROUND)' 행사를 개최힌다. K-팝 플레이그라운드는 오는 31일 강원 춘천(춘천마임축제)을 시작으로 부산(6월 8일,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서울 홍대(6월 15일, 코리아 뷰티 페스티벌), 대구..

  • K-의료·웰니스 한 자리에
    K-의료·웰니스·뷰티가 어우러지는 대규모 축제가 펼쳐진다.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의료·웰니스 테마 중심의 '2024 코리아 헬스&웰니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24 코리아 헬스&웰니스 페스티벌은 6월 한 달간 서울 주요 지역에서 열리는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과 연계한 행사로 전국 우수웰니스관광지, 최첨단 의료 기술을 보유한 국내 의료기관 112개소 등이 참가해 한국의 첨단 의..

  • '아이유·소주·오징어 게임'…'찐팬' 외국인들의 한국 문화 체험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초청한 외국의 한국 '찐팬'들이 방한했다.한국과 특별한 인연이 있는 24개국 49명의 찐팬들은 21일 서울에서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둘러본 후 서울 성북구 삼청각에서 열린 환영 행사에 참석했다. 이들은 이날 서울 성동구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에서 K팝 춤을 배우고, 저녁에 '치맥'을 먹으며 한국에서의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이들은 문체부와 관광공사의 '코리아 인바이트 유' 행사를..

  • 한국관광공사, 필리핀 배우 멜라이 '명예홍보대사' 위촉
    한국관광공사가 21일 필리핀 영화배우 멜라이 칸티베로스 프란시스코를 '방한가족여행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유명 코미디언 출신인 멜라이는 지난해 서울을 배경으로 한 영화 '맘 취프(Ma'am Chief: Shakedown in Seoul)'에 출연해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멜라이는 필리핀 인기 TV 프로그램 진행을 맡고 있으며, 멜라이가 가족과 함께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가 200만 명이 넘는다.멜라이..

  • [여행] 힘들면 쉬어야 한다…제주 표선에서 제대로
    "나 오늘 쉴래. 피곤하니까"과거 배우 유동근씨가 한 음료 광고에서 외친 한마디다. 너무나도 쉬고 싶은 직장인들의 마음을 잘 표현해 당시 상당한 인기를 끌었다. 광고에서 유동근씨는 출근을 하려다 말고 소파에 눕는다. 다만 쉬려면 잘 쉬어야지 이렇게 쉬어서는 피로가 풀리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가끔은 나 자신을 위해 혹은 소중한 사람을 위해 제대로 된 휴식에 충분한 투자를 해보는 것도 고된 일상을 이겨내는 방법이다.휴식은 무엇보다 자연과 함께..

  • 식물·곤충 관찰, 천연앰색 체험...미사경정공원 숲 체험 프로그램
    부담없이 훌쩍 떠나 한나절 머리식히고 올 곳 없을까 싶을 때 경기도 하남 미사경정공원 떠올리자. '미사경정공원 숲 체험 프로그램'이 제법 알차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2시간 동안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미사경정공원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륜경정총괄본부 측은 지난해 운영 결과 시민들의 호응이 높아 올해는 약 2개월 일찍 시작했단다. 전문 강사와 함께 공원을 산책하며 다양..

  • [여행 브리핑]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무료 필라테스 클래스 운영 外
    ◇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숲 속의 필라테스' 무료 클래스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강원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가 10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오저 10시) 상부 정차장 2층 전망대에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숲 속의 필라테스' 무료 클래스를 운영한다. 방문객 누구나 현장 석착순 참가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5월 한달 간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와 대학생을 대상으로 이용요금을 주중 40%, 주말 30% 할인한다. 생일 전후 1주일간 본..

  • 호주·몽골·홋카이도...여름에도 쾌적한 여행지
    올 여름 해외여행 계획한다면 참고하자. 하나투어가 시원하고 쾌적한 여름 여행지를 추천했다. 호주, 몽골, 홋카이도다. 호주는 한국과 정반대로 6~8월이 겨울이다. 이러니 더위 잊고 쾌적한 여행을 즐기기에 제격.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는 시드니와 인근 관광지를 비롯해 세계적인 건출물 오페라하우스 관람(내부), 돌핀크루즈 및 사막체험 등을 연계하면 멋진 추억 만들기가 가능하다. 몽골은 7월 평균 기온이 22도. 한국의 습하고 더운 날씨와 비교해 쾌..

  • GKL사회공헌재단, 관광취약계층에 행복여행 제공
    그랜드코리아레저(GKL)와 GKL사회공헌재단이 관광취약계층 가족들을 대상으로 '모두의 행복여행' 사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모두의 행복여행'은 전국 4개 권역에서 1박 2일, 2박 3일로 진행된다. 강원권(인제), 경기권(연천), 경상권(합천·고령, 안동), 충청권(태안·보령, 공주·부여)에서 지역 관광 및 문화체험 등으로 운영될 계획이다.GKL과 GKL사회공헌재단은 올해 총 300명의 관광취약계층 가족을 지원한다. 참여대상은 다문화..

  • 서울 주요 관광지, 시각장애인 대상 '현장영상' 전문해설 제공
    서울관광재단이 오는 28일부터 서울 주요 관광지에서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현장영상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현장영상해설은 시각장애인의 여행을 지원하기 위해 동선 안내와 세부 묘사 등을 제공하는 것으로, 전문 해설사가 1:1로 청각·촉각 등 체험 요소를 포함한 해설을 진행한다. 서울관광재단은 2019년 전문 현장영상해설사 양성 교육을 시작했고,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현장영상해설 투어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왔다. 지난해에는 국가유산청과..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